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2023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개강
작성자
금산도서관(ksadmin)
작성일
2023.03.08
조회수
298
첨부파일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2023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개강

- 배움에는 끝이 없다, 초등학교 졸업을 위한 첫 발걸음 -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382023학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1단계 수업을 개강했다.

 

이번 초등 1단계는 11명의 신입생과 함께 3월부터 12월까지 주 3, 13교시 수업을 진행하며, 초등 1~2학년 수준의 국어, 수학 교과과정과 창의적체험활동 수업을 함께 운영한다. 1단계를 이수하면 다음해에 초등 2단계로 진입하여 단계별 문해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개강 첫날은 입학선물 나눔과 문해교사 소개, 신입생 자기소개 시간을 가지며 첫 만남을 가졌다. 또한, 1회 초등학력 문해교육 졸업생도 자리를 함께하여 신입생을 위해 용기를 북돋아 주고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이야기하며 졸업생과 신입생 간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금산도서관 염가영 관장은학습자들의 새로운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학업 중단 없이 계속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은 초등학력 문해교육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학습기회 제공을 위한 일반 문해교육을 운영중이며, 다양한 문해교육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041-753-4710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