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어버이날 어르신 활력 충전!
작성자
금산도서관(ksadmin)
작성일
2023.05.08
조회수
338
첨부파일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어버이날 어르신 활력 충전!

- 백세시대, 힐링 건강 체조 배우기 -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세대공감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8일 어르신 힐링 건강 체조를 운영했다.

 

어르신 힐링 건강 체조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근육이 약해지고 노화가 진행되어 면역력이 약해진 고령층을 대상으로 노인스포츠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안전하게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근육이완을 위한 힐링 스트레칭, 도구를 활용한 소근육 운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체조 등 다양한 건강 운동을 실시하며 건강한 노후를 위한 준비를 했다.

 

특히,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존경과 감사의 카네이션 전달도 함께 이루어져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 조순 어르신은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건강 체조를 배우고 예쁜 카네이션도 받게되어 감사하다. 자녀가 멀리 있지만 행복한 어버이날이었다.”고 말했다.

 

이밖에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 세대공감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13일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우리가족이 케이크를 먹는 방법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041-753-4710 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