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 제목
- 「동네책방이 추천합니다」 3월 주제도서전시
- 작성자
- 금산도서관(ksadmin)
- 작성일
- 2025.03.12
- 조회수
- 118
- 첨부파일
금산도서관, 「동네책방이 추천합니다」 3월 주제도서전시 |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은 ‘개화’라는 주제로 3월 도서관 자료실과 두루미책방에서 공동으로 도서 전시를 진행한다. 자신만의 꽃을 피우는데 거름이 되는 책들을 책방지기와 도서관 사서가 선정하여 도서관에 19권, 두루미책방에 16권을 전시한다.
도서관에 전시된 도서는 「이처럼 사소한 것들」, 「이듬해 봄」, 「댄스 푸른푸른」, 「풀벌레그림꿈」 등이 있다. 「이처럼 사소한 것들」은 제74회 베를린영화제 개막작이자 은곰상 수상작인 영화 ‘이처럼 사소한 것들’의 원작 소설이다. 「이듬해 봄」은 신이인 시인의 시, 에세이, 편지, 노트, 메모 등의 다양한 글을 묶은 것으로 국내언론의 추천 도서이기도 하다.
3월 두루미책방 전시도서 중 주목할만한 것은 「계절의 효능」(계용묵 외, OIMU)이다. 한국 근현대 작가 21인의 1920년-50년 사이 신문과 잡지에 수록된 글들로 계절의 감각을 담고 있다. 청소년 추천도서로 「봄날의 썸썸썸」이 있다. 십대의 가족, 친구, 연애, 공부, 진학, 성공 등 관계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느껴지는 책이다.
「동네책방이 추천합니다」 3월 주제도서전시의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전화(041-753-4710)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