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동네책방과 그림책 톺아보기
작성자
금산도서관(ksadmin)
작성일
2023.09.11
조회수
462
첨부파일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동네책방과 그림책 톺아보기

- 출판사 글로연 오승현 대표의 그림책 강연 -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9()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동네책방와 함께하는 그림책 톺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림책 톺아보기는 동네책방과 함께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지역서점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도서관이 없는 제원면에서 다양한 독서 활동을 제공하는 제원면책방카페에서와 함께 협력하여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그림책 전문 출판사 글로연의 오승현 대 강연으로 진행됐다.‘그림책 파라텍스트(para-text)의 이해라는 주제로 그림책의 그림과 글 외에 판형, 문자, 면지 등에 숨겨진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여 그림책을 더욱 풍성하게 읽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날 참여한 현환님은도서관이 멀어 자주오는 동네책방에서 양질의 강의를 듣게 되어 좋았다. 원거리의 독서인구를 위해 노력하는 금산도서관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은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041-753-4710)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